티스토리 뷰
어둠의 기사 배트맨 VS 절대 악 조커
운명을 건 최후의 결전이 시작된다!
< 다크 나이트 >
The Dark Knight, 2008
다크나이트 뜻
다크 나이트(Dark knight)란 선과 악을 구분 짓기 위한 개념이 아닌, '어둠의 기사' 로써의 의미로 선과 악의 모호한 경계 속에 자기희생을 통해 누군가를 지켜 내려는 기사도 정신을 품은 이상적인 캐릭터로 해석해 볼 수 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워너브러더스 100주년 특별전’으로 11월 15일에 재개봉을 확정한 ‘다크 나이트’를 소개합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다크 나이트’는 첫 개봉을 했던 2008년 당시 히어로 영화에 새로운 역사를 만들며, 언론과 관객 모두에게 극찬 받았던 작품입니다.
지난 1일 재개봉한 호아킨 피닉스의 ‘조커’와는 또 다른 히스 레저의 ‘조커’를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팬들에게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각 극장별로 다채로운 굿즈를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해 많은 이들의 발길을 극장으로 이끌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화 기본 정보
• 장르 : 범죄, 액션, 미스터리
• 재개봉 : 2023년 11월 15일
• 개봉일 : 2008년 8월 6일
• 상영시간 : 152분 (2시간 32분)
• 관람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 배급사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해리슨앤컴퍼니
• 수상내역 : 18회 MTV 영화 & TV 상, 2009
영화 줄거리
정의로운 지방 검사 ‘하비 덴트’, ‘짐 고든’ 반장과 함께 범죄 소탕 작전을 펼치며 범죄와 부패로 들끓는 고담시를 지켜나가는 ‘배트맨’
그러던 어느 날,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치던 범죄 조직은 배트맨을 제거하기 위해 광기어린 악당 ‘조커’를 끌어들이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조커의 등장에 고담시 전체가 깊은 혼돈 속으로 빠져든다.
급기야 배트맨을 향한 강한 집착을 드러낸 조커는 그가 시민들 앞에 정체를 밝힐 때까지 매일 새로운 사람들을 죽이겠다 선포하고 배트맨은 사상 최악의 악당 조커를 막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내던진 마지막 대결을 준비한다.
어둠의 기사 배트맨 VS 절대 악 조커
운명을 건 최후의 결전이 시작된다!
영화 출연진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 크리스찬 베일, 히스 레저, 아론 에크하트,
마이클 케인, 게리 올드만, 매기 질렌할
영화 예고편 및 영화평점 예매하기
<영화 메인 예고편>
뭐부터 얘기해 볼까?
1년 전에 경찰, 변호사 놈들도
너희를 건들지 못했어
그런데 어떻게 된 거야?
그래서 어쩌자고?
배트맨을 죽여야지
내게 생각이 있어
브루스,
이쪽은 하비 텐트야
레이첼한테
얘기 많이 들었어요
그럼 안 될 텐데
<영화 평점>
밤의 기사 ‘배트맨’의 완벽한 형상화
시리즈를 관통하는 본격적인 이야기의 시작
크리스토퍼 놀란은 전설적 영웅의 기원을 다룬 <배트맨 비긴즈>를 통해 배트맨 시리즈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배트맨 비긴즈>의 마지막 장면에서 관객에게 호기심의 여지를 남겨 둔 것은 배트맨의 이야기는 계속되리라는 암시였고 <다크 나이트>가 탄생하게 되었다. <배트맨 비긴즈>가 왜, 그리고 어떻게 억만장자 브루스 웨인이 수수께끼의 영웅이 되어 고담시의 범죄와 싸우는지 보여주었다면 <다크 나이트>는 배트맨을 완벽히 구체화된 모습으로 보여준다. <배트맨 비긴즈>에서 공동 각본 작업을 한 데이비드 S. 고이어와 함께 <다크 나이트>의 원안을 짜고 형제인 조나단 놀란과 함께 각본을 완성한 놀란은 <다크 나이트>에서 배트맨의 존재가 고담시를 어떻게 바꾸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었다.
고담시에 만연했던 범죄와 부정부패를 일소하기 시작한 배트맨을 제거하기 위해 도리어 더욱 강력한 악당들이 모여든다. <배트맨 비긴즈>가 주인공 영웅의 기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다크 나이트>는 그를 영웅이라 추앙하는 이들과 한층 더 강력한 새 범죄 집단의 부상으로 오히려 배트맨이 사회에 해를 끼친다고 염려하는 시민들과 대립을 보여준다. 이는 밤의 기사가 될 수밖에 없었던 배트맨의 본격적인 활약에 대한 구체적인 시작을 보여주며 동시에 전체 시리즈를 연결 짓는 본격적인 연결고리가 되어 준다.
함께 하자고 했던 말
진심이었어?
브루스, 당신에게
평범한 삶을 강요할 순 없어
알프레드 맞죠?
맞습니다
혹시 전 애인이
정상이 아니었나요?
상상도 못하실 겁니다
안녕하신가
신사, 숙녀 여러분!
오늘 밤을 즐겨 보실까나!
안녕, 이쁜이
불안해 보이네
그럼 놈을 막으려면
이렇게 될 수밖에 없어
<영화 예매하기>
새벽 직전의 어둠은
더욱 짙은 법이죠
하지만 이제 새벽이
올 때가 됐습니다
드디어 만났군
덤벼!
이 도시엔 급이 다른
범죄자들이 필요해
내가 선사해 주겠어
안돼!
곧 알게 될 거야
두고 봐
영웅으로 죽거나
오래 살아남아
악당이 되는 거죠